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여권사진/ 증명사진 잘 나오는 꿀팁 및 헤어 메이크업 방법

by HanyBuny 2023. 4. 14.
반응형

신분증 사진 및 여권사진은 10년씩 사용하니깐, 특별히 신경 써서 잘 찍는 게 좋은 것 같다. 나도 전에 여권은... 다시 찍을 걸 후회하면서 10년의 세월이 흘렀네~ 이번에는 여권사진을 신경 써서 찍었고, 꽤나 성공적이었다. 여권사진 메이크업 및 옷차림 꿀팁과 함께 규정에 대해서도 알아보자!

 

1. 여권사진 찍을 때 메이크업은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

여권사진 메이크업

먼저 자연스러운 피부톤을 유지하는게 좋고, 목과 너무 다른 화장을 하지 않는 게 좋다. (목에도 살짝 화장해 주면 좋을 듯) 그리고, 보통 우리가 피부가 좋아 보이려고 윤광메이크업을 많이 하는데 여권사진이나 증명사진을 찍을 때는, 너무 광나는 화장보다는 살짝 매트한 피부톤으로 화장을 하는 게 좋다. 사진 플래시만으로도 충분히 광이 나기 때문이다.  비슷한 이유로 SPF 지수가 높은 선크림이나 베이스 제품은 피하는 게 좋다. 그리고 최신유행하는 메이크업은 하지 않는 걸 추천한다. 항상 새로운 메이크업 방법이 나오는데, 눈썹이나 립 아이라이너 등~ 아주 평범하고 지극히 자연스러운 화장을 해야 5년이 지나도 10년이 지나도 촌스러워지지 않는다.

배우 한예슬 증명사진

이렇게 예쁜 한예슬도 아이라인을 조금 덜 그렸다면 훨씬 예쁘지 않았을까? 눈밑에 펄도 하지 않았다면 더욱 자연스럽고 지금봐도 예뻤을 것 같다. 그러니 증명사진을 찍을 때, 아이메이크업도 너무 진하게 쉐도우를 사용하지 않으며, 펄은 삼가는 게 좋다. 보통 브라운 베이지 같은 누드톤으로  살짝 해서 음영감만 표현하면 좋은 것 같다. 브라운베이지는 유행도 타지 않는 기본 베이스기 때문에~ 아이라이너도 윗속눈썹 가까이에 아주 얇게 그리는 게 좋고 끝을 너무 빼거나, 두껍게 그리지 않는 게 오래 두고 볼 사진에서 최선의 선택일 것이다.  그리고 평소보다 조금 신경 써서 해야 할 메이크업은 바로 컨투어링, 즉 쉐딩이다. 적당한 쉐딩을 통해 이마와 얼굴라인 코부분을 쉐딩해준다면, 조금 더 입체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물론 과하면 아니한 만 못하다는 점) 마지막으로 립컬러. 립라이너를 사용한다던지 너무 광이 나는 립제품보다는 살짝 매트한 립스틱을 사용하여 자연스럽게 펴 발라야 한다. 안쪽에만 바른다던지, 립라이너를 사용해 과하게 그리지 않도록 해야겠다. 립스틱 색도 유행에 민감한 편이라~ 최대한 유행을 타지 않는 제품으로 바르는 게 좋다. 나의 피부톤에 따라 쿨톤이면 연한 핑크계열, 웜톤이면 연한 코랄계열로 발라주면 된다. 

 

반응형

2. 증명사진 찍을 때 알맞은 헤어스타일은 무엇?

여권사진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다음으로 중요한게 여권사진에서 헤어스타일일 것이다. 증명사진이나 여권사진에서는 얼굴과 헤어 말고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으니, 시선이 집중될 수밖에 없다. 헤어스타일은 깔끔하고 잘 정돈된 스타일이 좋다. 메이크업처럼 유행이 타지 않는 헤어스타일로 해야 자신 있게 내 신분증과 여권을 제출할 수 있다.

헤어스타일의 중요성

이렇게 최신유행의 스타일로 증명사진을 찍는다면, 두고두고 후회할 수 있다. 산다라박도 최신유행하는 아이메이크업과 너무 나도 유니크한 헤어스타일(그 당시에는 핫했을까?)보다는 7년 뒤에 찍은 아주 평범한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의 사진이 훨씬 예뻐 보인다.

유행을 타는 여자 앞머리

여자의 경우 최대한 앞머리도 없는 것이 좋다. 앞머리가 뱅부터 시스루 뱅, 처피뱅 등등 너무 다양한 만큼 유행도 많이 타기 때문이다. 그냥 어울리는 가르마를 타서 안에 볼륨감 있게 드라이 한 다음 길게 내리거나 단정하게 묶는 스타일이 가장 좋다. 

3. 증명사진 찍을 때 액세서리(귀걸이, 목걸이)는 하는 게 좋을까?

결론부터 바로 말하면 NO. 최근 여권 사진 규정상 하지 않아야 하는 것도 있지만, 앞에 글에서도 계속 언급했던 것처럼 최대한 유행이 탈 수 있는 것은 안 하는 게 좋다. 

 

4. 증명사진/ 여권 사진 의상은? 옷은 무엇을 입어야 할까?

가장 깔끔한 옷이 좋다. 요즘 여권은 뒤에 배경이 화이트 색상이라 옷이 흰 남방이나 흰색 니트를 입으면 안 된다. 재킷까지 입어야 함. 여자의 경우 흰 셔츠에 검정재킷을 입거나, 조금 더 캐주얼하게 입고 싶다면 검정계열의 니트를 입는 게 가장 베스트인 것 같다. 너무 면으로 된 (반팔면티 같은?) 옷은 조금 성의 없어 보이므로 피하는 게 좋다.  또 하나! 얼굴이 아주 작고 예쁘면 모르겠지만, 웬만하면 목이 너무 가려지는 목폴라니트는 입지 않는 게 좋다. 답답해 보일 수 있음.

마지막으로 글을 쓰고, 사진을 찾으면서 가장 기본적인 베이스로 증명사진을 찍은 연예인을 찾아보았다. 예쁘다. 수지~ 바로 이력서에서 합격할 것 같은 이 비주얼!!
수지 증명사진

 

깔끔하고 단정한 헤어 스타일, 과하지 않은 누드톤의 화장, 액세서리 착용하지 않음, 셔츠에 검정재킷!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증명사진이 잘 나오려면 준비된 얼굴이 있어야겠지만.... 흑흑

모두 신중하게 여권사진 잘 찍어서 공항에서 당당하게 여권 내밉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