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디저트

[문래카페] 문래창작촌 나만 알고 싶은 카페 아파트먼트

by HanyBuny 2023. 2. 27.
반응형

나만 알고 싶은 카페 문래 창작촌에 있는 '아파트먼트'에 다녀왔어요'

문래창작촌에서 조용한 카페를 찾고 있었는데, 정말 나만 알고 싶은 카페를 찾았다. 위치는 문래창작촌 초입에 있는데,  대중교통으로는 신도림역 6번 출구 쪽이다. 참고로 이곳은 사장님이 건물주인지.. 알 수 없으나 화, 수 정기 휴무다. 한 번 갔다가 문 닫았음..흑흑흑

반응형

[문래 카페- 아파트먼트] 문래창작촌 초입에 위치한 조용한 카페 아파트먼트가 있어요. 

간결하고 심플한 아파트 먼트 카페 주방

카페에 들어오면 보이는 주방의 모습이 너무 간결하고 예쁘다. 깔끔깔끔. 창문인 듯 벽인 듯 자연스러운 노출콘크리트의 연출이 더욱더 멋스럽게 느껴졌다. 카페 아파트먼트의 실내는 깨끗한 화이트톤으로 되어있어 창문의 나무나 벽에 걸린 작품에 더 눈길이 갔다. 

아파트먼트 카페에 전시된 작품

 

[문래카페-아파트먼트] 카페 내부에 자그마한 갤러리처럼 몇 개의 작품을이 전시되어 있어요.

아파트먼트에는 갤러리처럼 벽면에 여러 그림을 볼 수 있었는데, 위에 그림은 내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작품이다. 보면서 뭔가 힐링되는 느낌의 그림이었다. 겨울에 이 그림을 바라봤는데도, 그냥 따뜻했다. 왜인지는 잘 모르겠다. 아마 이 작품이 아파트먼트의 메인 그림이 아닐까 싶다. 

아파트먼트 카페 메뉴판

[문래카페-아파트먼트]  커피뿐만 아니라 와인도 판매한다. 

아파트먼트는 밤 11시까지 운영되는 곳이라 그런지 밤에는 와인을 판매한다. 와인디저트 메뉴도 있었다. 기본플레이트- 포도+치즈+수제생크림), 트러플감자튀김 등.. 나는 낮에 방문해서 커피메뉴를 주문했다. 그리고 와인도 마셨다.. 크크크  하우스 와인아 궁금했기 때문에. 내가 1차  주문한 것은 크림프레소 7.0, 유기농매실차 5.8, 와플(와플 2조각+수제 생크림+트리플베리잼) 6.5 가격은 아메리카노는 괜찮았으나, 라떼나 크림프레소등이 좀 가격대가 있는 편이었다.

아파트먼트 카페- 주문하는 곳

아파트먼트 안에는 크고 작은 창문이 있는데, 그래서 실내가 답답하지 않고 좋았다.  주방에 잘 정돈된 카페용품들이 사장님의 성격이 느껴졌다. 크큭. 내 방과 너무 비교되는 순간~

우리가 주문한 메뉴- 달콤한 생크림 크로플과 음료

[문래 카페-아파트먼트] 커피와 와플에 올라간 크림이 시그니처이다.

크림맛집으로 유명한 아파트먼트!! 그래서 크림프레소와 크림와플을 주문했는데, 두 개가 동일한 크림이었다. (음~ 내 입맛에는 같은 크림이었음), 뭔가 신기한 크림의 맛이었다. 온전한 생크림의 맛보다는 조금 더 달콤 찐득하다고 해야 할까? 아무튼 수제의 느낌이 느껴져서 좋았다. 와플은.. 여기서 반죽하는 것이겠지? 크림이 달달하니깐, 와플은 좀 덜 달아도 될 것 같은데 둘 다 너무 달+달이라서 아쉬웠다. 뭐 이건 지극히 나의 입맛이니깐.. 암튼 와플은 좀 많이 달았다.  크림프레소 잔이 너무 귀여웠다. 잔까지 신경 쓴 모습~ 예뻐서 잔을 뒤집어 보니, 독일에서 온 잔이었다. 사장님의 센스가 느껴졌다. 유기농 매실차는 새콤함도 있었다. 수제 매실차 느낌이 났다. 평범한 매실차(한정식 먹고 나면 나오는) 그런 맛은 아니었다. 

아파트먼트에서 주문해본 하우스와인

조용한 이곳이 마음에 들어서 커피를 다 마시고 (사실 흡입했다). 크림프레소의 양은 진짜 넘 조금이다. 30분만에 하우스와인 9.0 도 한잔씩 주문했다. 헤헷.  두 개의 와인이 다른 잔에 나오니 뭔가 더 특별하네~아이비와 크림은 와인을 주문하니 서비스로 주셨다. 하우스 와인 맛은 달달한 레드와인의 맛이었다. 나는 달콤한 와인을 사랑해서 좋았는데, 친구는 단 술을 좋아하지 않아서 아쉬워했다. 이것은 지극히 개인의 취향이니~ 아~ 달달하니 맛있네!! 내가 거의 두 잔을 다 마셨다. 좀 더 다양한 사진을 보고 싶다면 아파트먼트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면 될 것 같당!!

 

 

아파트먼트인스타그램

 

 


아무도 지원해주지 않으니 내 돈 내산 솔직 후기

 

문래창작촌에서 약간 떨어진 곳에 위치한 곳!! 나만 알고 싶은 조용한 카페 아파트먼트 내가 나올 때에는 테이블 모두 만석이었으나 테이블 간격이 넓은 편이라 실내 조용했다. 밤에는 Bar로 변신하니 약간 시끄러울 수 있겠지만. 크림맛집이라 크림프레소 추천. 티라미수도 맛있다고 하니 다음에는 너무 달았던 와플 말고 티라미수 먹어봐야겠다. 매주 화, 수 휴무! 지난번처럼 휴무에 오지 말아야지~

 

 


아파트먼트

 

 

  • 주소: 영등포구 경인로 77길 12 2층
  • 영업시간: 12:30-23:00 (화, 수 휴무)
  • 전화: 0507-1324-388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