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디저트

[서귀포 카페] 제주 감성카페 초록초록 식물집

by HanyBuny 2023. 3. 2.
반응형

이번 제주여행에서 기억에 남는 제주 감성카페 식물집!! 친구가 너무 좋았다고 나도 좋아할 카페라고 추천해 준 곳이었는데 예상적중~  식물집 카페는 제주 여행 준비 때부터 리스트에 넣어뒀던 곳이다. 제주에는 정말 예쁜 카페가 너무 많지만, 다시 또 가보고 싶은 곳!! 식물집 카페는 월, 화 휴무고 6시 반까지만 운영한다~ 건물주님이신가 보다! 화요일에 가려다가 못 가서 일정 변경해서 수요일에 감.

제주 감성카페 초록초록 식물집에 가장 예쁜 자리

식물카페 식물집에는 아쉽게도 따로 주차공간이 없다.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거나, 우리는 갓길에 주차했다. 괜찮았음
오잉? 여기야? 약간 가정집 같은 대문을 열고 들어서면 온갖 초록세상이 열린다.

서귀포 카페 초록초록 식물집의 정원~ 귤나무와 어우러진 억새가 멋지다.

귤나무가 가득한 정원도 보이고~흐드러진 억새가 안내하는 길을 따라 걸으니,  마치 에스코트받으며 들어가는 기분이 든다. 정원 넓은 가정집 같은  식물집 카페는 실제 주택을 개조해서 만든 카페라서 더욱 편안하면서 독특한 느낌이 들었다.  이 멋진 외관에서 사진 안 찍을 수가 없지!!

빨리 들어가서 안에 보고싶오~ 어서와!!

어서어서 들어가자!! 식물집 카페에 간날 날씨도 너무 좋았다 예쁜 하늘까지 더해지니~ 기분 최고~~ 카페 마당에는 귤나무 사이사이로 테이블과 의자가 있다. 나는 추운 겨울에 가서 밖에 앉을 수 없었지만, 날씨 좋은 날 가서 야외에서 커피를 마신다면 더욱더 좋지 않을까? 새소리 바람소리 들으며 제주에 있는 기분은 잊지 못할 것 같다. 

제주 감성카페 초록초록 식물집에 토분가득한 모습

카페로 들어서면~ 와 토분 가득! 중간중간 예쁜 식물도 판매하고 있었다. 너무 예뻐서 장만해 볼까? 했는데 가격도 좀 비싸기도 했고 깨질 위험도 있고 해서. 참았다. 사실 예쁘고 좋은 건 서울에 제일 많지~ 저 토분들도 서울에서 왔을 거야 위로를 하며 토분이 쌓여진 앞에는 작은 식물들도 함께 판매하고 있었다. 

카페 주방과 테이블이 아치형으로 된 벽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아늑했음

식물의 종류가 많지는 않지만 흔하지 않은~ 특이한 식물들이 많았고, 요즘 감성을 자극하는 플랜테리어 하기 좋은 식물들이 가득했다. 서울에서 사자~! 서울에서 사자~!! 가져가면 짐이야 (왠지 제주도에서 사고 싶은 마음을 참았다.)

[서귀포 카페] 제주 감성카페 초록초록 식물집의 카운터

주방과 카운터의 모습인데 너무 예쁘다. 주방의 하얀 벽면과 가지런히 정리된 화분들이 깔끔했다. 사진을 안 찍을 수가 없네

[서귀포 카페] 제주 감성카페 초록초록 식물집 메뉴
[서귀포 카페] 제주 감성카페 초록초록 식물집 메뉴

[서귀포 카페] 제주 감성카페 초록초록 식물집 메뉴

식물집 카페의 음료 가격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예쁜 공간을 생각하면 괜찮았다. 사실, 제주도 물가는 서울이랑 비슷하거나 더 비싸다. 식물집은 커피 종류와 티 그리고 간단한 디저트도 있었다! 안 먹어볼 수 없지! 디저트도 주문해야지~~

[서귀포 카페] 제주 감성카페 초록초록 식물집의 입

입구도 유리창이고 커다란 창도 많아서 식물들이 광합성 잘 받으면서 살 수 있는 것 같다. 서귀포 식물집 카페 곳곳에는 이렇게 플랜테리어 하기 좋은 식물들이 진열되어 있고, 또 구매도 할 수 있었다. (가격표를 달고 있음) 토분과 화초 이외에도 식물관련된 굿즈도 함께 판매하고 있었는데, 여행 중에 방문해서 기념될 만한 것을 사도 좋을 것 같았다. 

격자문으로 되어 있어 답답하지 않으면서 아늑한 테이

카페 식물집은 어디든 예뻐서 가리지 않고 유리창으로 많이 오픈되어야 분위기를 뽐낼 수 있는 것 같다. 그러면서도 너무 오픈되면 아늑함이 떨어지니, 저렇게 격자 문을 활용해서 공간을  독립적으로 운영하면서도 주변을 볼 수 있게 한 것 같다.  이 자리도 너무 예쁘구나~ 아무렇게나 난 듯한 화초도 감성뿜뿜

초록초록 식물집은 테이블 어디든 식물이 있음

화분으로 만든 조명등과 테이블 어디에나 있는 초록 화초들! 보기만해도 기분 좋아진다.

드디어 우리가 주문한 메뉴가 나왔다. 아메리카노 5.0 카페라떼 5.5 레몬파운드케이크 5.5. 파운드케익이 조그마하긴 하다. 크큭. 우리가 앉은 테이블로 제주 햇살이 가득 들어왔다. 음료도 적당히 맛있었고, 개인적으로 파운드케이크는 위에 하얀 슈가파우더는 너무 달았고, 파운드케이크는 조금 푸석했다. 모양은 아주 예쁨 ㅎ

[서귀포 카페] 제주 감성카페 초록초록 식물집의 메인 자리

내가 앉았던 자리 이 자리가 아마 식물집의 메인이 아닐까~ 평일에 가서 운 좋게 앉을 수 있었다. 식물이 가득한 자리에 반원테이블 그리고 커다란 창문까지!! 덕분에 제주 햇살 가득 식물들과 함께 나도 광합성을 하며 기미를 많이 키웠다 크큭. 서울 가서 또 없애야지~돈+돈+돈

 

아무도 지원해주지 않으니 내돈 내산 솔직후기

다음에 제주여행하면 서귀포 카페 식물집 다시 한번 와보고 싶다. 

조용하게 광합성받으며 식물들과 함께 커피 마시기 좋은 곳
식물테리어 하기 좋은 예쁜 식물과 토분이 가득한 곳 (화분이 비싸지만, 사고 싶은 유혹이 가득한 곳)
제주 감성카페 식물집 최고~

 


식물집

 

  • 주소: 서귀포시 서호로 21-3
  • 영업시간: 11:00-18:30 (월, 화 정기휴무)
  • 010-8908-881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