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디저트

[경주카페] 황리단길에서 직접 가본 스컹크웍스 솔직후기

by HanyBuny 2023. 6. 9.
반응형

경주여행 중에 당연히 가게되는 곳은 경주 한옥마을인 황리단길이다. 황리단길에는 한옥카페가 진짜 많은데 그 중에서 스컹크웍스 느낌은 좀 남달랐다. 느낌 좋았던 경주카페추천 스컹크웍스 후기를 써야지~ 


스컹크웍스

  • 주소: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58-3, 황남동 307-2
  • 영업시간: 10:00-22:00
  • 전화: 054-746-9300

스컹크 웍스 정원과 외부모습

반응형

위치는 경주 황리단길 중간에 있고 새마을금고과 주민자치센터 중간에 있다. 카페 크기가 크고, 느낌이 좋아 ㅎㅎ 딱보인다. 찾기 쉬운편이다. 내가 갔을 때는 날씨가 조금 흐리고 비가 약간 왔었지만, 흐리면 흐린대로 비가 오면 비가 오는 대로 한옥과 함께 밖을 바라보면 멋스러운 날이었다. 

황리단길 카페 추천 스컹크웍스

요즘에 진짜 리단길 많다~ 경주에 황리단길을 한 바퀴 돌고 들어간 곳인데, 이 주변에 올망졸망 아기자기한 카페가 많았는데 스컹크웏는 꽤 컸다. 들어가 보니 밖에서 보던 것 보다 더 넓었다. 그리고 건물이 여러 채가 있었다. 안채, 별채, 사랑채 뭐 이런 느낌으로 한옥이 나뉘어져 있었고, 야외 테이블도 있어서 날씨 좋은 날에는 야외에서 커피마시기도 좋을 듯하다.

스컹크웍스 야외 테라스

스컹크웍스는 주문하는 곳이 별도의 건물로 되어있어서, 눈치 안보고 멍 때리고 앉아있을 수 있어서 더 좋았다. 경주 느낌 물씬나는 오래된 한옥카페라 경주 여행에서 꼭 와볼만한 곳 중 하나인 것 같다. 

주문은 건물의 가장 왼쪽 스컹크 웍스라고 써진 곳에서 주문하면 된다. 주문하고 나면 진동벨을 주는데, 매장이 너무 넓어서 너무 멀리 있으면 안될 듯하다. 주문하는 곳 바로 옆에 화장실도 있다.

스컹크웍스 한옥창문

서울의 여러 궁에서 보던 창문과 문이 여기에 있네. 이 느낌 그대로 살려서 카페를 만들어서 좋았다. 그래~ 이런 느낌 느끼려고 경주 한옥마을 오는거지~!! 경주 한옥카페인 스컹크웍스는 안채, 별채, 사랑채 등으로 나뉘어져있어서 사람이 많아도 조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우리가 간 날은 살짝 비가 와서 밖에는 아무도 없었다. 내가 앉은 쪽 반대편에도 다른 별채가 있었고 툇마루에도 테이블이 있었다. 여기 앉아서 커피마시는 시간이 너무 좋았다.

경주 한옥마을 스컹크웍스

스컹크웍스에는 커다란 나무가 참 많았다. 검정 한옥지붕, 나무 한옥집에 초록나무가 어우러지니 하늘도 나무도 더 멋스럽고 예뻤다. 

스컹크웍스 창가에 누워~

자리와 공간이 다양하고 좋았던 스컹크웍스! 경주카페치고 진짜 넓고 공간마다 특별해서 좋았다. 내가 앉았던 자리는 안쪽 좌식에 앉았다가 문 앞 앉고 싶었던 좌식 자리가 나자 옮겼다. 아마 이 뷰를 볼 수 있는 이 자리가 가장 인기있는 자리인 것 같다. 기대어 누워 나무 격자 문 사이로 밖을 바라보니 진짜 경주 왔구나 실감했다.

스컹크웍스에서 주문한 메뉴

내가 주문한 메뉴는 아이스아메리카노 5.0, 그리고 말차동동라떼 6.5를 주문했다. 황리단길 카페 가격은 뭐 거의 이정도 인 것 같다. 서울 핫플레이스 가격이랑 비슷하다. 아니 어쩌면 조금 더 비싼 것 같기도 하다 .. 휴 물가 무섭구나~ 내가 주문했을 때 따로 원두 선택을 하라고 하지 않았는데, 지금 글을 쓰며 찾아보니 원두 선택이 있네? 아마 선택하라고 했으면 산미가 없는 걸로 선택했을텐데. 아메리카노 산미가 있었다. 그리고 좀 연했다.

스컹크웍스 아이스아메리카노

나는 고소한 맛에 진한 커피를 좋아하는데, 아메리카노가 산미가 있고 너무 연해서, 웬만하면 아이스 아메리카노 안남기는데 이만큼 남기고 갔다. 실내에서 먹는데 아메리카노 컵이 플라스틱이었다. 톡톡한 컵이라 일회용이라고 하기엔 아까웠고, 재활용인가? 잘모르겠다

말차동동라떼

받는 순간부터 녹기시작해서 ㅠㅠ 흑흑 바로 들고 나오자마자 찍은건데~ 말차아이스크림은 베스킨라빈스 정도 이상의 말차맛이었다. 아이스크림 맛있고 좋았는데, 약간 아쉬운 점은 에스프레소 원두 자체가 연해서 그런지 라떼의 느낌이 약했다. 커피맛은 거의 느껴지지 않았다. 그냥 아이스크림맛이었음. 그리고 컵이 너무 작아서 받자마자 이렇게 넘쳐서 줄줄 흘렸다. 양은 적은 편이니 컵이 커져야 할 것 같다. 에스프레소 양이 조금 많아져야 할 것 같으니깐~

경주카페 스컹크웍스

예쁜 사진 많이 찍을 수 있는 카페 스컹크웍스 실내보다는 개인적으로 실외가 예뻤다. 실내 인테리어는 약간 아쉬웠다. 뭐 이건 다 개인의 취향이긴 하지만 ㅎㅎ 특히 뒷마당은 한옥기와랑 나무 그리고 꽃들까지 어우러져서 포토존으로 많이 활용되었다 크크.

스컹크웍스 뒷마당

아무도 지원해주지 않으니 내돈 내산 솔직 후기

경주 황리단길에서 가볼만한 카페 스컹크웍스. 한옥느낌 물씬 느낄 수 있고, 건물이 독립적으로 여러 곳 있어서 조용하게 카페에서 즐기기 좋다. 서울 카페와는 또 다른 진짜 한옥을 느낄 수 있는 스컹크웍스. 다른 음료는 안 먹어봐서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커피가 너무 아쉬웠다. 원두의 문제 갔음. 다음에 온다면 커피 말고 다른 음료 주문해야지~ 분위기가 좋아서 또 방문해보고 싶은 스컹크웍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