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문래창작촌맛집] '문래발할라 창작돼지' 쫀득한 삼겹살 맛집일까?

by HanyBuny 2023. 5. 13.
반응형

오늘 친구들과 함께 문래창작촌에서 돼지고기를 먹고 왔다. 문래창작촌 맛집이 어디에 있을까~ 하다가 최근에 생긴 신상 삼겹살, 가브리살을 파는 문래발할라창작돼지 내돈 내산 솔직 후기를 써보고자 한다.

발할라 창작돼지

  • 주소: 영등포구 도림로 128길 15 1층
  • 영업시간: 매일 11:30-23:30 
  • 전화: 0507-1446-2566
반응형

발할라 창작돼지

위치는 문래역 7번 출구에서 문래창착촌 쪽으로 걸어 들어오면 초입에 있다. 나름 큰 길가? 매장이 커서 아마 잘 보일 듯하다. 요즘 같은 날씨에만 할 수 있지만, 매장 창을 다 열고 야외에서 먹는 기분으로 고기를 먹을 수 있게 인테리어가 되어있다. 우리는 이른 시간에 방문해서 평일 저녁 6시! 몇 테이블만 있었고, 나올 때는 꽤 많은 사람들이 있었다.

문래 발할라

문래 발할라는 오메가 포크를 트러플 오일과 함께 먹을 수 있는데 오메가 밸런스를 1:4 사료를 먹여 키운 대한민국 1% 프리미엄 돼지고기를 사용한다고 한다. 그리고 믿음직스러운 한돈 마크!

발할라 메뉴

문래발할라는 프리미엄 오메가 1+한돈으로 시그니처 메뉴는 가브리살과 삼겹살이다. 각각 2인씩 주문해 봤다. 가브리살은 돼지고기 안의 소고기라고 하는데 돼지 한 마리에 약 400g 정도밖에 나오지 않는 고급육이라고 한다. 문래 발할라 가브리살과 삼겹살은 모두 180g이고 가격은 21,900원, 19,900원이었다. (약간 가격대가 있는 편)

문래 발할라 기본 상차림

멜젓이 나오고, 저 콩가루 같이 생긴 게 쯔란이라는 가루이다.  그 외에 트리플 오일, 대파, 배추겉절이, 오징어젓갈, 고추냉이, 샐러드가 나온다. 

발할라 삼겹살과 가브리살

우리가 주문한 한돈 가브리살 180g*2와 오메가 한돈 삼겹살 180g*2이 나왔다. 고기에 꽈리고추가 나와서 좋았다.(4인분 기준 너무 조금이었지만 ㅎㅎ)

빨리 구워져라~

숯불이 바로 나왔고, 가브리살과 삼겹살을 같이 구웠다. 고기는 알아서 구워 먹어야 한다. 이 정도 가격이면 구워주는 곳도 많던데ㅠ 그래도 먹으려면 열심히 구워보자

가브리살과 삼겹살
비주얼 좋은 삼겹살과 가르비살

삼겹살이 뭔가 되게 쫀득하고 맛있었다. 비계도 딱 적당하고, 부드러웠고 당연히 저렴한 삼겹살집과는 다른 맛! 맛있는 맛이었다. 가브리살은 조금 더 퍽퍽한? (삼겹살보다 기름기가 없어서) 목살보다는 쫄깃한 맛이 더 있는 맛이었다. 나는 개인적으로 삼겹살이 더 맛있었다. 그리고 멜젓도 제주 멜젓보다는 대중적인 맛이라 약간 특이한 쌈장정도의 맛이라 좋았고, 나는 특히 콩가루 같은 쯔란가루가 맛있었다. 콩가루에서 뭔가 더 특이한 느낌의 맛인데, 입맛을 돋우고 좋았다.

 

아무도 지원해주지 않으니 내 돈 내산 솔직 후기

문래창착존에서 삼겹살을 먹는다면, 다시 가고 싶은 문래발할라 창작돼지집. 고기가 전반적으로 신선하고 맛있다. 새로 생긴 가게라 깨끗하고, 창이 넓어서 좋다. 가브리살도 맛있는데 특히 삼겹살 맛집! 이번에는 고기를 많이 시켜서 후식을 먹지 못했는데, 다음번에는 냉면이나 해물짬뽕, 옛날도시락까지 다 먹어보고 싶다. 재방문의사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