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의정부 맛집] 허영만 식객에 나온 부대찌개 맛집 오뎅식당 본점 내돈내산 솔직 후기

by HanyBuny 2023. 5. 11.
반응형

처음 와본 의정부. 의정부에 처음 오면 다들 부대찌개 골목 가지 않을까? 그중에 가장 유명한 오뎅식당을 찾아가보았다. 허영만 식객, 수요미식회, 백종원의 삼대천왕, 생방송 투데이, VJ특공대, 한국인의 밥상, 놀라운 토요일, 생생정보통, 맛있는 녀석들 등.. 와 많다. 이미 다수 TV에 방송된 맛집이니, 더욱 기대가 됐다.

오뎅식당 의정부 본점

  • 주소: 의정부시 호국로 1309번 길 7, 의정부 중앙역 2번 출구 75m
  • 영업시간: 매일 08:30-21:30
  • 전화: 031-842-0423

오뎅식당 입구

대한민국 최초 부대찌개 1호점 오뎅식당 3대째 이어온 담백하고 시원한 국물 맛을 자랑하는
진짜 의정부 부대찌개

오뎅식당 주차장

여기 전체가 부대찌개 골목인데, 서로 원조, 최초, 30년 전통, 40년 전통을 달고 있었다 ㅎㅎ 그리고 다 한 번씩은 방송에 나온 적 있는 가게들이 많이 있었다. 거의 모든 부대찌개 가게들이 근처에 개별 땅을 사서 주차장으로 쓰고 있었다. 오뎅식당도 본관 별관으로 나뉘어 있었고, 주차안내 직원이 친절하게 주차장으로 안내해 주셨다. 식사를 다하고 나면 주차확인 핑크색종이를 주신다. 여기 관리소로 와서 내고 나가면 된다. 시간 체크는 하지 않는 것 같다. 저녁 먹고, 처음 와본 의정부 한 바퀴 (20분) 정도 돌고 나왔다. 의정부에 있는 디스코팡팡을 구경했다 ㅎㅎ

방송에 엄청 나온 부대찌개 맛집 오뎅식당
오뎅식당 메뉴판과 TV 방영 영상

오뎅식당의 유래

오뎅식당은 1960년부터 지금의 의정부 부대찌개거리에 위치한 본점 자리에서 오뎅을 파는 포장마차로 처음 시작하였습니다. 식당 근처 미군부대에 근무하던 사람들이 가져다 주는 햄, 소시지, 베이컨 등으로 볶음을 만들어 판매하던 중 밥과 어울리는 국물을 찾는 단골손님이 늘자 기존의 볶음재료에 김치와 장을 더해 찌개를 만들어 지금의 부대찌개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오뎅식당이란 상호명은 부대찌개 원조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그 당시 부대찌개가 탄생한 포장마차 시절의 이름 그대로를 사용하였습니다.

아, 그래서 부대찌개 이름이 오뎅식당이었구나~ 친구가 저녁에 오뎅식당갈래? 라고 해서~ 진짜 그냥 어묵을 파는 곳인 줄 알았는데 ㅎㅎ 우리는 조금 이른 저녁에 갔는데 밥 먹고 나올 때가 되니, 식당이 꽉 차있었다. 진짜 맛집인가 보다. 

오뎅식당의 유래

의정부 오뎅식당 맛의 비결은 맑은 육수를 사용한 담백한 국물에 스팸, 소시지, 두부, 다진 쇠고기, 당면을 푸짐하게 넣고 파, 마늘, 비법 양념장과 잘 숙성된 오뎅식당 전용 김치를 더해 깊은 맛을 낸다고 한다.

오뎅식당 메뉴판
오뎅식당 메뉴판

그냥 부대찌개는 1인분에 공깃밥 포함 10,000원인데, 우리는 2인 세트(모둠사리와 음료가 추가됨)를 주문했다. 가격은 29,000원. 음료는 콜라, 사이다, 환타 중에 고를 수 있다. 모둠사리는 스팸, 소시지, 베이컨, 민찌, 감자만두, 떡, 수제비, 라면이 들어간다.

기본 반찬 메뉴

주문하고 나니 어묵볶음, 동치미, 배추김치가 나왔다.

국그릇에 밥도 나옴

거의 국그릇 크기에 밥도 나왔다. 메뉴를 주문하면, 밥도 포함이고, 추가는 천 원이다. 

보글보글 부대찌개

처음에 줄 때 뚜껑을 꼭 닫고 주시는데, 중간에 궁금해도 열어보면 안 된다. 뚜껑을 닫고 익는 시간과 열었다 닫았다 하면 온도조절이 달라서 그렇다고~ 모둠사리를 추가하니 풍성하다! 처음부터 라면사리까지 아예 넣어져서 나오므로 손댈 필요 없다. 그냥 기다리면 된다.

다 이제 드셔도 됩니다

자~ 이제 드셔도 됩니다!라는 말과 함께 흡입!! 색깔을 빨갛지만 실제적으로 맵지 않다. 그래서 매운맛을 원할 경우 청양고추를 주가 해준다고 쓰여있었다. 다음에 오면 추가해 봐야지~ 서울에서 사 먹어본 보통의 부대찌개와 조금 다른 점은 음~ 맛이 맑은 맛? 좀 더 깔끔한 맛이다. 육수의 무거운 맛이 아니라, 뭐랄까 조금 더 가볍고 개운한 맛이다. 그리고 특이한 점은 저기 보이는 하얀색 동그라미가 감자만두도라! 신기했음 겉은 감자로 만들어서 쫄깃하고 안에는 만두소가 들어있다. 맛있다 ㅎㅎ 아참, 그리고 다른 부대찌개보다 파가 많이 들어서, 파와 소시지를 함께 먹으니 더 맛있고 좋았다.

 

보글보글 부대찌개

아무도 지원해주지 않으니 내 돈 내산 솔직 후기

의정부에서 유명한 부대찌개 골목에서 먹어본 원조 부대찌개 오뎅식당. 개인적으로 서울에서 사 먹는 부대찌개에 비해 맑고 슴슴한 맛이고 깔끔한 편이다. 감자만두가 들어있고, 파가 많다는게 조금 다른 점이랄까? 줄 서서 사 먹거나 굳이 이걸 먹기 위해 갈 정도는 아니고 ㅎㅎ 의정부 근처에 간다면 먹어볼 만한 유명한 맛집! 근처에 간다면 또 먹어볼 의향은 있으나, 굳이 이걸 먹기 위해 가진 않을 예정. 엄청 특별하게 맛있거나, 또 생각나거나 할 정도는 아니다. 다들 익숙한 그런 부대찌개 맛!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