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문래창작촌] 루프탑 있는 술집 문래친친 본 내돈 내산 솔직후기

by HanyBuny 2023. 5. 9.
반응형

5월에 할 수 있는 특별한 데이트 중 하나가  루프탑 분위기에서 피맥 한잔이 아닐까? 저녁을 두둑하게 문래 맛집 계옥정에서 먹고 난 뒤 2차로 분위기 좋은 곳을 찾다가, 날씨 좋으니 밖에서 피맥하자! 문래창작촌에서 맥주 마시기 좋으며 루프탑 즐기기 좋은 곳을 찾아서 들어간 문래 친친. 내 돈 내산으로 다녀온 솔직 후기를 써봐야지~


문래친친 본점

  • 주소: 영등포구 경인로 77길 14 
  • 영업시간: 매일 17:00-24:00
  • 전화: 0507-1405-6153
반응형

문래친친 내부

길을 걷다가 문을 열고 들어올라와야한다. 꽤 가파른 계단으로~ 올라오면 2층에 실내가 보인다.

문래친친 2층 내부

이렇게 계단 옆으로 빼꼼~ 가게 입구가 보인다. 문래친친본점은 루프탑/ 옥상이 메인인 것 같다. 옥상으로 올라갈 거냐고 묻는 말에! 네! 하니깐 루프탑 이용방법 읽으라며 하셨다. 마치 벌서는 것처럼 ㅎㅎ 우리 모두 기다리며 읽고 서있었다. 내용은 루프트탑 이용 시 도중에 자리이동 불가! 비가 오게 되면 특성상 대처 못해줍니다. 알겠다고 하고 직원을 따라갔다.

초점 나간 실내사진

너무 깜깜 했고, 그리고 나는 빨리빨리 한국인이라 찍고 움직여버려서 ㅎㅎ 실내 테이블 사진이 흔들렸다 크큭. 이렇게 실내에도 테이블이 있긴 하지만, 아무도 실내에는 없었다.

문래친친 본점 세면대

세면대가 있는 곳을 지나 밖으로 따라 나갔다.

문래친친 루프탑 가는 길

이렇게 밖으로 나가서 저기 보이는 계단을 올라가면 된다.

문래친친 루프탑

이렇게 위태로운 철계단을 오르면 분위기 좋은? 루프탑을 만날 수 있다. 술 많이 마시면 ㅎㅎ 넘어지겠네~

문래 친친 루프탑

루프탑이다 보니 그냥 이런 매력 없는 테이블~ ㅎㅎ 깜깜해지면 좋겠지! 우리는 평일 7시 반에 갔고, 4자리 정도 남아있었으나, 금방 꽉 찼다. 역시 요즘 같은 계절에 루프탑은 너무 매력적이다.

문래친친 루프탑 분위기

이런 분위기? 밤이 될수록 더 좋았다. 사람들이 많아지고 깜깜해지니 더 좋았다.  문래 친친의 메뉴는 생각보다 다양했다. 먼저 와본 친구말로는~ 맥주만 맛집이라고 우린 2차에 왔으니, 굳이 안주가 맛없어도 분위기만 좋으면 괜찮았다.

우리가 시킨 메뉴는 마르케리타 피자와 슈테판헤페 맥주! 신기한 것은 직원이 와서 오픈채팅방으로 초대해 준다. 그곳에서 주문을 하는 거고, 다른 사람 주문하는 것도 채팅에서 볼 수 있다. 흠~다음에 주문할 때도 카톡으로 주문한다.

문래 친친 루프탑

으앙 예쁘다! 달빛과 조명이 열일하는 문래친친 루프탑 술집~ 술이 달다

문래친친 피자

오잉? 생각보다 피자도 맛있는데? 별 기대를 없이 시켜서 그런가, 분위기가 좋아서 그런가 피자도 적당히 맛있었다. 피맥 하기 좋음! 친구말로는 치즈플레이트(33,000원)는 절대 시키지 말라고 ㅎㅎ 너무 아깝다고 했다. 알겠어~ㅎㅎ

문래 친친 본점 화장실

문래 친친 본점의 화장실은 한층 내려가면 있다. 남녀 공용이고, 실내가 너무 좁아서... 거의 벽에 코 박고 앉아야 한다. 그래도 건물 안에 있는 것에 만족해야겠지~ 참고로 화장실에 세면대 없고, 아까 루프탑 오는 길에 봤던 세면대를 이용해야 한다. 

문래 친친 본점 루프탑 분위기

이런 느낌의 분위기이다. 밤이 되니 약간 쌀쌀해져서 저기 보이는 기다란 난로를 틀어주셨다.

문래친친에서 피맥

아무도 지원해주지 않으니 내 돈 내산 솔직 후기

문래 창작촌에 있는 루프탑 술집. 문래친친 건물도, 주변 건물도 높지 않아서, 옛날 동네 같은 느낌에서 먹을 수 있는 술집이다. 생각보다 피자 맛도 괜찮았고, 깜깜해지니 루프탑 분위기도 점점 더 좋아졌다. 이용시간은 최대 두 시간 반이라고 한다. 평일에도 8시 정도 되니 만석이었다. 문래 창작촌에서 2차로 가기 좋을만한 곳. 밤에 분위기 좋은 간단하게 맥주 마시지 좋은 문래친친 본점. 날씨 좋은 날 데이트 장소로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