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뷰티

[팩트 쿠션추천] 세미매트 롬앤 누제로쿠션 내돈내산 솔직후기

by HanyBuny 2023. 7. 18.
반응형

나는 팩트 유목민인데, 그래서 떠돌이처럼 여러 가지 팩트를 함께 사용한다. 이미 많은 쿠션을 가지고 있지만 ㅎㅎ 또 귀가 팔랑해서 올리브영에서 롬앤 누제로 쿠션을 사고야 말았다. 인터넷이 조금 더 저렴할 수 있지만, 올리브영 세일기간에 맞춰 산다면 비슷한 것 같다. 친구 추천으로 구입한 올리브영 추천 쿠션 팩트 롬앤 누제로 팩트의 후기를 써보고자 한다. 최근에 받은 퍼스널컬러진단에서 가을뮤트~라 팩트도 고민 없이 웜톤 베스트 내추럴 21호로 구매했다. 

롬앤 누제로 쿠션 03 내추럴 21

반응형

롬앤 팩트

올리브영 세일기간에 구입하면 19,900원에 팩트를 구매할 수 있다. 색상은 02 퓨어(쿨톤팩트), 03 내추럴 21(웜톤팩트), 04베이지 23이다. 베이지 23도 22호, 23호 쓰는 사람에게 딱이라고 한다. 나는 03 내추럴 21을 구매했다.

롬앤 팩트

롬앤 누제로 쿠션은 중성이나 지성피부타입에 좋고 세미 매트한 타입이라고 한다. 너무 윤광메이크업보다 요즘 살짝 매트한 화장을 하고 싶었는데~ 딱인 듯하다. 자외선 차단은 SPF24 PA++ 정도이다. 딱히 자외선 차단은 되지 않는 걸로~ ㅎ

롬앤 제로쿠션

인터넷으로 기획세트로 본품쿠션, 리필, 미니팩트 이렇게 세트로도 판매하지만, 유목민인 나는 우선 어떨지 몰라서 그리고 배송오는 기간을 기다릴 수 없어서 ㅎㅎ 올리브영에서 단품으로만 구입했다. 

롬앤 누 제로쿠션

장점으로는 자연스러운 연출과 파우더 입자가 작아 깔끔하게 밀착되는 누제로 쿠션이라고 한다. 

누제로 쿠션 색상
롬앤 누 제로 쿠션

올리브영에는 퓨어 21과 내추럴 21 베이지 23 이렇게 3가지 종류를 판매하고 있었는데, 올리브영 온라인에서나 5가지 종류가 있다. 

누제로 쿠션

롬앤 누제로쿠션은 거울이 180도 완전히 열려서 거울 보기가 편리하다. 안에 들어있는 퍼프가 되게 부드럽다. 찾아보니 팩트 원단이 루비쉘 원단으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루비쉘 원단이 뭘까? ㅎㅎ 암튼 좋은 건가 봐~ 

롬앤 팩트 내부

안에를 열어보니 뭔가 단단한 스펀지가 있다. 말랑하지 않아서 양조절하기에 어렵지 않았다. 쿠션을 살짝 찍으면 야주 얇게 묻히고 꾹! 누르면 많은 양이 묻어나는데 롬앤 팩트는 얇게 펴 바르는 게 핵심이라서 살짝만 퍼프에 묻히는 게 좋은 것 같다. 

롬앤팩트

이 정도 양이면 얼굴 반쪽이 커버되는 것 같다. 얇게 펴 발라야 롬앤 제로쿠션의 매력이 발산되는 것 같다. 너무 두껍게 바르면 텁텁해진다. 

손등에 발색

손등에 아이라이너펜슬로 점들을 그려봤다. 얼마나 자연스럽게 커버되는지 깔끔하게 가려지는지 궁금해서 ㅎㅎ

롬앤팩트 커버력

와 이정도이 정도 잡티는 이렇게 가볍게 커버가 된다. 그러면서도 많이 두껍지 않고 좋은 것 같다. 21호 내추럴 색상은 이 정도의 느낌으로 색이 나온다. 나처럼 웜톤에게 딱인 색상이다. 

롬앤 누 제로 쿠션 커버력 

솔직히 커버력이 엄청나지는 않지만, 나는 줌 줌 해야 잡티가 보이는 피부라서 커버력보다는 홍조나 피부톤에 더 신경을 쓰는 편이다. 롬 앤 누 제로 쿠션은 커버력보다는 피부톤에 더 도움을 준다.  요즘에는 마스크를 거의 쓰지 않지만, 마스크에 확실히 덜 묻어나는 편이다. 발라보니 새미 매트보다는 약간의 촉촉함이 있는 편이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모공커버가 잘 된다. 피부 상태에 따라 조금 다르겠지만 내 경우는 가볍게 발리면서도 모공커버가 잘되는 것 같아서 좋았다. 참고로 뾰루지있는 피부의 경우에는 커버력이 없어서 컨실러를 같이 써야 할 것 같다. 오래 바르면 피부 무너짐이 있기는 하지만, 워낙 소량만 바르다 보니 무너짐도 뭐 나쁘지 않았다. 

 

아무도 지원해주지 않으니 내돈 내산 솔직 후기

얇게 가볍게 커버하면서 바를 수 있는 여름 팩트 추천. 웜톤 팩트로 추천하는 롬앤 누 제로 쿠션. 유튜브와 인스타 알고리즘에서 좋다고 소문나서 광고하는 제품 누제로 쿠션! 유명한 것에는 이유가 있는 것 같음. 피부에 잡티가 많지 않는 경우, 뾰루지가 많지 않는 피부일 경우에는 찰떡일 것 같음. 얇게 펴 바르면 피부 톤보정 및 모공커버에 좋음. 재구매의사 있음. 올리브영에서 테스트해 볼 수 있으니 색상과 커버력 확인해 보고 구입해 보면 좋을 것 같음. 가벼운 세미매트쿠션을 원하는 경우에 딱일 듯함. 재구매의사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