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싱가포르맛집] 송파바쿠테 본점 솔직 후기 (재방문의사)

by HanyBuny 2023. 8. 21.
반응형

오늘은 싱가포르에 도착하자마자 가게 된 송파바쿠테 본점 솔직 후기를 써보고자 한다. 싱가포르 여행 가면 싱가포르 맛집검색에 무조건 나오는 게 아마 송파바쿠테이지 않을까? 사실 나는 흰 국물에 빠진 고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그래도 여행 왔으면 유명한 맛집은 가봐야 하니깐!! 

싱가포르 맛집 송파바쿠테 본점
송파바쿠테 본점
반응형
송파바쿠테 본점
  • 주소:  11 New Bridge Rd, #01-01, 싱가포르 059383
  • 영업시간: 10:30-21:30

바쿠테는 싱가포르식 돼지갈비탕인데, 바쿠테와 고기 조림으로 유명한 싱가포르의 맛집이 송파바쿠테이다. 내가 방문한 시간은 밤 8시 30분이 넘은시간이었는데도 저렇게 줄이 서있었다. 대체 얼마나 맛있길래? 기대기대

송파바쿠테 주문방법

처음 싱가포르 가서, 식당에서 이렇게 QR을 줘서 뭐지? 했는데, 큐알코드를 찍으면 앱에서 주문이 가능했다. 나중에는 한국보다 더 편리한 시스템이라서 좋았다. 

송파바쿠테 주문홈페이지

송파바쿠테는 현지인들에게도 유명하고, 한국인들 사이에서도 유명한 곳이었다. 여행방송프로에서도 꽤 많이 나온 곳이라고 한다. 8시 30분부터 한 40분 웨이팅했을까? 한국에서 나의 저녁시간은 5-6시인데.. 이게 무슨 일이니, 밤 9시에(싱가포르 시간 기준.. 한국이면 밤 10시네 ㅠㅠ) 저녁을 먹게 됐다. 지금 시간이면 시장이 반찬이니 is 뭔들 맛있지

우리가 주문한 메뉴

안 쪽 자리에 앉고 싶었는데, 웨이팅 하는 신세에 그게 맘대로 되나, 역시 세상사 마음대로 안 되는 법. 에어컨 없고, 웨이팅 하는 사람들이 다 지켜보는 ㅎㅎ 몇 안되는 테라스 자리에 앉았다. 그것도 4인 자리에 앉아서 1명 오신 분과 쉐어하면서 ㅎㅎ 먹게 됐다. 싱가포르에서는 테이블 쉐어도 많이 한다고 한다. 

송파바쿠테 메뉴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송파바쿠테 프리미엄 (고기의 양은 같은데 이게 고기가 더 부드럽다고 함) 12,50
포크벨리 (족발 같은 느낌) 8.8
고기말이 튀김 같은 홈메이드 농향  4.9
공기밥 1.2
라임주스 2.4

송파바쿠테

2016년부터 2023까지 7년 동안 싱가포르 맛집 도장을 받았네! 한국의 블루리본 같은 건가 보다~ 두근두근. 

주문한 메뉴 완성

밖에서 웨이팅 하는 시간은 길었지만, 자리에 앉고 거의 5-10분 만에 모든 메뉴가 나왔다. 소스 두 개는 테이블 위에 소스 통이 있어서 본인 입맛에 맞게 찍어 먹을 수 있다. 하나는 간장베이스 소스이고, 하나는 고추베이스 소스인데 고추베이스 소스가 매콤 달콤 새콤해서 그나마 입맛에 맞았다. 개운해지는 맛

프리미엄 송파바쿠테

역시 갈비탕을 싫어하는 나라서 그런지, 입맛에 맞지 않았다. 고기가 냄새나는 것은 아니지만, 특유의 이색적인 향도 더해져서, 한국의 갈비탕보다도 더 별로... 한국돈으로 음 만 삼천 원짜리인데, 고기 두 덩이가 나왔고, 그릇 크기는 남자 손바닥만 한 크기? ㅎㅎ 국물은 계속 리필해 준다. 한국보다 시원한 맛이 덜하고, 느끼하며 특유의 이색적인 향이 조금은 있다.

송파바쿠테 고기조림

다른 테이블에서 많이 먹고 있어서 시켜본 돼지 족발요리. braised pork rip.. 음~ 약간 한약향이 나면서 짭짤하고 쫀득한 느낌의 맛이다. 개인적으로 송파바쿠테보다는 더 맛있었지만, 이것도 두 번 먹고, 40분 웨이팅 할 맛은.. 굳이 아니다. 그래도 얘는 다 먹었음 ^^

송파바쿠테 고기튀김

마지막으로 옵션으로 주문해 본 고기말이 튀김이라는 농향. 아~ 이게 젤 맛있었다 ㅎㅎ 

사이드 디쉬

바로 이것! 싱가포르 현지식이라고 하는 Ngoh hiang  (농향) 한국의 고기말이 튀김 같은 맛이다. 익숙한 맛이라 입맛에 맞고 좋았다. 
송파바쿠데 가서, 기본으로 나오는 저 고추소스와 농향에 밥 먹음..^^ 제일 비쌌던 송파바쿠테는 한 입 먹고... 다 남겼다.
같이 주문한 라임에이드는 굉장히 셨다. 새콤새콤. 새콤한 맛 좋아한다면 추천할만하다. 그래도 돼지고기의 느끼한 맛을 잡아주는데는 성공적.
 
비록 갈비탕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해도 싱가포르 왔으면 가장 유명한 송파바쿠테 먹어보긴 해야지. 고기탕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당연히 입맛에 맞지 않을 맛. ㅎㅎ 송파바쿠테에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메뉴는 농향!! 바쿠테 드실 때 꼭 사이드로 주문해 보세요. 재방문의사는 없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