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스페인기념품] 라메종뒤초콜릿(La Maison Du Chocolat) / 스페인 전통과자 빈센스 뚜론(turron) 먹방 후기

by HanyBuny 2023. 3. 7.
반응형

부럽다. 스페인 출장 다녀온 내 친구. 나는 회사가 가난하여, 늘 회사만 지키는데~ 흑흑. 너는 스페인도 가는구나! 친구가 사다준 스페인 기념품을 오래 기억해야지~ 그래서 스페인 여행 선물로 좋은 라메종뒤초콜릿(La Maison Du Chocolat) / 스페인 전통과자  빈센스 뚜론을 먹어본 후기를 써두려고 한다. 다들 여행이나 출장 가면 기념품 같은 선물을 많이 사 오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정말 친한 사이에 받는 고급 선물 아니면, 먹을게 가장 무난하고 좋은 것 같다. 열쇠고리, 병따개, 자석 너무 싫어요~

라메종뒤초콜릿(La Maison Du Chocolat) / 스페인 전통과자 빈센스 뚜론(turron)

1. 라메종뒤초콜릿(La Maison Du Chocolat)

라메종뒤초콜릿(La Maison Du Chocolat) 66% 카카오

라메종뒤초콜릿(La Maison Du Chocolat)!! 스페인기념선물로 사 왔지만, 프랑스 파리 초콜릿이었네
세계적으로 유명한 수제 초콜릿 전문점으로 1977년 처음 프랑스에서 문을 열었다. 세계 최초 초콜릿 전문점이라고 한다.

이게 금이면 얼마나 좋을까?

현재 파리에만 8개 매장이 있고, 런던.뉴욕.도쿄. 홍콩에 지점도 있다고 한다. 우리나라에도 매장이 생겼으면 좋겠네~ 
안에를 까보면~~

라메종뒤초콜릿(La Maison Du Chocolat) 벗겨본다.

맛은.. 역시 가나슈의 마술사라고 불리는 창업자 로버트랭스가 만든 초콜릿이라서 그런지, 너무 고급지고 부드러웠다. 
내가 먹은 맛은 66%카카오 맛이었는데, 먹을 때 입안에서 따로 노는 카카오 맛이 아니라 진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있었다. 

라메종뒤초콜릿(La Maison Du Chocolat) 뒷

파리에 여행간다면 꼭 사보고 싶은 라메종뒤초콜릿(La Maison Du Chocolat)! 스페인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고 하니, 스페인을 가게 된다면 꼭 사 먹어봐야지!!

라메종뒤초콜릿(La Maison Du Chocolat) 의 영롱함

2. 스페인 전통과자 빈센스 뚜론 (turron)

귀여운 포장지에 있는 스페인 전통과자 뚜론

내가 받은 소소한 선물은 라메종 뒤초콜릿(La Maison Du Chocolat)과 스페인 전통과자 뚜론이었는데, 사실 뚜론은 처음 봐서 신기했다. 이건 뭘까? 무슨 맛일까?

빈센스 뚜론의 뒷면

스페인어 잘하는 사람?!! 꼬부랑글씨가 물 건너온 느낌을 물씬 준다. 나는야 까막눈 뿌

빈센스 뚜론(turron)의 속살~

다들 스페인 여행을 가면 쇼핑리스트에 뚜론이 들어가지 않을까? 뚜론은 견과류를 카라멜라이징 해서 만든 스낵으로 대표적인 스페인 전통간식이다. 직접 만드는 곳에서 사면 매장 근처에서부터 고소한 견과류 향과 달콤한 캐러멜향이 난다고 한다. 시식도 해볼 수 있다고 하니~ 아 스페인 여행 가고 싶어라~~ 가격은 보통 2-3유로 정도 한다고 하는데 (수제뚜론의 경우), 내가 받은 건 빈센스 뚜론이었다!

빈센스 뚜론을 또각 잘라봄

빈센스 매장은 구글지도에 vicens torron으로 검색하면 빈센스 매장이 나온다.  빈센스 뚜론(turron)은 견과류를 카라멜라이징 해서 납작하게 스틱으로 만든 스페인 전통 디저드이다. 예전에는 꿀이나 아몬드가 귀해서 크리스마스 같은 특별한 날에만 먹었다고 한다.

빈센스 뚜론의 맛은 강정 같은 느낌의 맛에서 조금 달달하며 캐러멜의 부드러움이 느껴지는 맛이다. 오독오독 견과류 씹는 맛도 좋고, 생각보다 치아에 많이 달라붙지 않아서 신기했다. 
 

빈센스 뚜론(turron)의 영롱한 모습

커피와 조합이 좋을 것 같은  빈센스 뚜론(turron) 스페인 여행 가면 꼭 사 올만하다~

라메종뒤초콜릿(La Maison Du Chocolat) / 스페인 전통과자 빈센스 뚜론(turron)

 

라메종 뒤초콜릿(La Maison Du Chocolat) / 스페인 전통과자 빈센스 뚜론(turron) 먹방 후기

 
역시 유명한 것에도 전통인 것에도 다 이유가 있다. 라메종뒤초콜릿(La Maison Du Chocolat)은 카카오의 맛이 진하면서 부드럽고 아주 고급스럽게 맛있었다. 우리나라에도 매장이 생기길 바라는 마음이다. 스페인 전통과자 빈센스 뚜론(turron) 달긴 달았지만, 맛있는 달달함이었다. 견과류를 무척 좋아하는 나는 뚜론 너무 맛있고 좋았다. 아~ 물건너온 디저트 너무 맛있고 좋다! 여행가고 싶은 마음이 드는 오늘~  스페인 여행 기념, 스페인 쇼핑리스트로 라메종뒤초콜 (La Maison Du Chocolat) / 스페인 전통과자 빈센스 뚜론(turron) 추천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