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소갈비 맛집] 백년회관 서서갈비 삼막사점 내돈 내산 솔직 후기

by HanyBuny 2023. 5. 7.
반응형

관악역 경인교대 근처 나는 삼막 애견공원에 갔다가 소갈비가 먹고 싶어서 검색 후 가봤다. 백년회관 서서갈비에서 쩝쩝 박사인 내가 소갈비 돼지갈비 모두 먹은 내 돈 내산 솔직 후기를 써보고자 한다. 아마 여기는 관악산에서 내려오는 길이기도 하고, 삼막사 계곡 근처이기도 해서 맛집 골목이 생긴 것 같다. 거기에 서울에서 가장 큰 반려견 운동장인 삼막애견공원까지 있다. 안양 석수동 맛집인 백년회관 서서갈비 후기~

 


백년회관 서서갈비 삼막사점

  • 주소: 안양시 만안구 삼막로 45. 안양 석수동 78-3
  •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 전화: 031-472-4492
반응형

백년회관 서서갈비 삼막사점
백년회관서서갈비 입구

갈비가 옳은 집
좋은 고기를 엄선하고 3일간 숙성기간을 거쳐 천연재료로 깊은 맛을 더한 백년회관의 갈비! 거짓 없는 올바른 맛으로 인사드립니다. -백년회관-

서서갈비는 체인점인데, 한 번도 가본 적 없다가 이번에 오게 되었다. 맛이 궁금~ 그래도 체인점은 실패할 확률이 좀 줄어들긴 하니깐~

백년회관 입구에서 바라본 실내

백년회관 서서갈비 주차는 매장 바로 앞에 하면 된다. 주차자리는 6-8개 정도 가능했고, 내가 갔을 시간은 주말 저녁 5시 반 정도라서 자리가 있었다. 주변에 길가에도 주차를 하긴 하는 것 같다.  내부는 깔끔한 편이었다.

갈비 전문점 서울 갈비 맛집 백년회관

식당 곳곳에 메뉴들이 붙어 있어서 메뉴판을 굳이 찾느라 고생 안 해도 된다. 그리고 메뉴판 책자도 있다. 

서서갈비 메뉴판
백년회관 메뉴
백년회관 후식 및 주류

서서갈비는 식사 메뉴도 판매하고 있어서 점심시간에 먹기에도 좋을 것 같다. 함흥냉면, 왕갈비탕, 갈낙탕, 한우곰탕, 한우육회비빔밥을 판매하고 있다.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소갈비가 먹어보고 싶어서 왔으니 소갈비 2인분/ 후식냉면으로 비빔냉면과 물냉면을 주문했다. 

삼막사 서서갈비 샐러드바

삼막사 서서갈비에는 샐러드바가 이렇게 있었다. 내가 원하는 걸 담아와서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서서갈비 샐러드바
삼막사 서서갈비 샐러드바

양상추 샐러드부터, 토마토, 당근, 호박샐러드, 상추, 양파, 쌈장부터 마늘까지 샐러드바에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다. 그리고 보통 고기시킬 때 너무 야박하게 주는 버섯까지.. 여기서는 마음껏 먹을 수 있다. 특히 호박샐러드는 ㅎㅎ 예전 피자헛, 미스터피자에 있던 그 호박샐러드 맛 ㅎㅎ 추억 돋는다. 김치도 겉절이부터 묵은지까지 있어서 원하는 김치로 먹을 수 있다. 

서서갈비의 비주얼

드디어 우리가 주문한 서서갈비 소갈비가 나왔다. 동그랗게 말려서 나오는데 떨어져 있는 고기는 지방이나 근막을 제거하면서 분리되는 것이라고 한다. 겉보이게는 돼지갈비랑 조금 비슷해 보인다. 숯불에 굽는 형식이고 타지 않게 잘 구워야 한다. 아쉬운 점은 셀프로 구워 먹어야 한다는 점!  

서서갈비 소갈비

맛있게 익은 소갈비의 모습~ 구워질 때 나는 냄새도 맛있는 냄새가 났다. 보통 고기의 질이 안 좋을 경우 구울 때부터 냄새가 역한데, 여긴 그러지 않았다! 두근두근

양파절임에 올려서~

고기도 부드럽고 양념도 적당히 달달하고 맛있었다. 소도 부드럽고 맛있는 편이었다. 소갈비 치고 가격도 저렴하고 맛있는 편이라서~ 서서갈비 (뼈무게 포함) 200g 19,000원이다. 

서서갈비 후식 냉면 비빔냉면

같이 주문한 냉면이 진짜 빠르게 나왔다. 여기는 전반적으로 음식이 주문하자마자 빠르게 나와서 신기했다. 마치 시킬 것을 예상한 것처럼!!

서서갈비 후식 물냉면

나는 고기 먹으러 가서 냉면도 꼭 시켜 먹는데, 가끔 냉면 너무 맛없게 나오면 속상하다~ 근데 여기 냉면은 너무 맛있어~~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고기와 함께 먹으면 맛있을 정도로 딱 적당했다! 냉면 가격 5,000원! 추천~ 고기를 흡입하다 보니 냉면이 남아서, 이번에는 백 년 회관 서서갈비의 돼지갈비를 주문해 보았다! 양심상 1인분만 주문해 봄 ㅎㅎ 

서서갈비 돼지갈비

 

돼지갈비 1인분이 나왔다. 비주얼로 봤을 때 소갈비랑 비슷했다 ㅎㅎ

서서갈비 돼지갈비

나는 원래 개인적으로 돼지갈비를 더 좋아하는데, 서서갈비에서는 소갈비가 더 부드럽고 맛있었다. 그래도 돼지갈비도 맛있는 편이다! 조금 더 부드러운 갈비맛을 원한다면 서서갈비의 소갈비를 주문하면 되고, 돼지를 더 좋아하면 돼지갈비를 주문하면 될 듯하다. 나처럼 둘 다 먹으면 최고?! 크큭

서서갈비 한돈 인증서

백년회관 서서갈비는 한돈 인증점이었다. 국내 한돈 농가가 인증한 국산 돼지고기만을 판매하는 업소라고 한다. 

서서갈비 실내모습

실내 내부는 엄청 넓지도 좁지도 않은 정도이다. 실내 깨끗한 편이고 특히. 샐러드바가 청결하게 관리가 잘되어있다. 내가 갔을 때는 1층만 오픈되어 있었고, 화장실 갈 때 보니 2층도 있는 것 같다.

서서갈비 밀키트

석박지 및 왕갈비탕, 나주곰탕등이 배달이나 테이크아웃으로 판매되고 있었다. 갈비 먹는 동안~ 배달의 민족! 주문! 소리도 많이 들렸다 ㅎㅎ 아마 삼막사 주변 맛집인 듯하다.

서서갈비 내돈 내산

서서갈비 내 돈 내산으로 먹은 솔직 후기! 

아무도 지원해주지 않으니 내 돈 내산 솔직 후기

안양 삼막공원, 석수동 삼막계곡 주변 소갈비 맛집인 서서갈비 체인이라서 고기관리 및 매장 관리가 잘되는 것 같다. 가격대비 소갈비가 부드럽고 맛있었다. 경인교대 근처 삼막애견공원 맛집을 찾는다면 서서갈비 소갈비 맛집 추천!! ~ 고기는 늘 옳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