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문래창작촌맛집] 블루리본맛집 '계옥정' 내돈 내산 재방문 의사는?

by HanyBuny 2023. 5. 5.
반응형

날씨가 따뜻해지니 평일에도 데이트하러, 문래창작촌 맛집을 많이 오는 것 같다. 오늘은 신도림 고깃집 문래창작촌에 새로 생긴 핫플 계옥정에 다녀왔다. 평일임에도 사람이 많았고, 7시 정도 되니 웨이팅이 있었다. 네이버나 캐치테이블로 예약가능하니, 혹시나 웨이팅이 싫다면 예약하고 가면 될 듯하다. 여기는 이름이 계옥정인 것처럼 숯불닭갈비, 닭구이 맛집으로 블루리본을 받은 맛집이다.


계옥정

  • 주소: 영등포구 경인로 79길 17-2 1층, 문래동 2가 48-2
  • 영업시간: 평일 16:00-23:00 (주말 12:00-23:00)
  • 전화: 0507-1458-2300
반응형

신도림 맛집 계옥정

서울의 맛집 2023 수록 블루리본서베이 맛집인 계옥정! 저 리본을 보니, 맛이 진짜 궁금해지고~ 설렌다. 먼저 다녀온 친구는 이곳에 한 번와서 먹으면 다른 춘천도 숯불닭갈비도 필요 없다고 하던데 ㅎㅎ 과연

계옥정 블루리본
이미 많은 TV에 나온 맛집 계옥정

계옥정은 블루리본 맛집일 뿐만 아니라, 유튜브 채널 쭈엽이 현주엽이 방문해서 닭구이를  24인분! 볶음밥과 짬뽕까지 흡입하고 간 맛집이다.

계옥정 웨이팅 공간

그리고 돈 잘 버는 젊은 사장, 생생정보 맛있으면 0칼로리에서도 소개된 문래동 핫플, 신도림 닭갈비 맛집이다. 신도림에 또 유명한 닭갈비 맛집이 하나 있는데, (줄 서는 곳) 나는 가서 너무 실망했었다. 그 뒤로 닭갈비 맛집을 찾지 못했었는데, 계옥정이 대신해 주길 ~~ 바라며 입장!

신도림 계옥정 내부

신도림 계옥정 내부

닭구이 가게 같지 않고, 실내가 펍같은 느낌이다. 생긴 지 얼마 안 돼서 힙하고 쾌적하다.

문래 창작촌 계옥정의 주차는 문래근린공원 공영주차장이나 문래 홈플러스, 그리고 좀 늦은 시간에는 문래 창작촌 문 닫은 공장 앞에 주차하면 된다. 내부 테이블은 반원 모양 4개 정도 (4인 단체석), 일반 테이블 10개 정도 있었다. 문래창작촌 가게치고 넓은 편이다. 워낙 올망졸망 귀여운 가게가 많아서 ㅎㅎ

계옥정 메뉴
게옥정 주류메뉴

계옥정 메뉴는 모둠(다리살, 가슴연골, 안심, 근위, 염통)이 있고, 특목살, 다리살, 인칭살, 닭꿀살, 가슴연골, 염통, 근위, 안심, 무뼈닭발이 있다. 소금과 양념으로 선택할 수 있다. 사이드 메뉴로는 로제크림떡볶이, 계백짬뽕, 마라 순두부쫄면, 맵단 순두부쫄면, 매콤둥지밥, 공기밥이 있다. 요즘 어디나 핫하게 파는 하이볼도 있고, 맥주, 소주 메뉴도 있다. 우리는 별이 붙어서 일일 30인분 한정판매하는 특목살 2인과 다리살 2인을 시켰다. 그리고, 국산맥주로 요즘 핫한 켈리를 주문했다.

기본 반찬 세팅

주문하고 나면 1인 1 소스가 세팅된다. 오렌지 색이 부드러운 맛 스리라차마요소스이고, 마늘고추 산장소스, 고추냉이, 후추소금이 있다. 그리고 깻잎과 백김치, 마늘종장아찌가 나왔다. 소스도 기본반찬도 닭고기와 잘 어울렸다.

kelly 새로운 맥주 캘리

부드러움 속 강렬한 반전 하이트 진로 켈리 (KELLY)

하이트 진로 신체품 켈리

덴마크에서 북대서양의 해풍을 맞으며 자란 프리미엄 맥아를 100% 사용하고 두 번의 숙성과정을 거쳤다는 켈리는 keep naturally의 줄임말이라고 한다. 먹어봤는데, 어머 이거 국산 맥주 맞나? 마치 수입맥주 같은 맛이다! 진짜 찐 맥주맛! 매출 1위 카스를 뛰어넘을 수 있을 것 같은 맛이었다. 켈리맥주! 완전 추천~~!!

계옥정 특목살 2인

우리가 주문한 특목살 2인 소금이 나왔다. 180g*2. 첫 주문은 2인부터 주문 가능하고, 고기는 초벌 된 상태로 나온다.

문래 창작촌 맛집 계옥정

방울토마토와 대파 꽈리고추가 함께 나온다. 고추가 조금 더 나오면 좋겠당~ 뜨거운 불 위에서 100% 국내산 닭고기가 익어간다~ 첫 번째 주문했을 때는 직접 구워주셨는데, 추가 주문하니 셀프로 구워야 했다. 팁이라고 한다면, 처음에 많이 주문하는 게 ㅎㅎ 

계옥정 특목살

정말 신기한 것은 고깃집 가면 먹고 나서 고기냄새가 머리와 옷에 너무 베어 싫은데 이곳은 고기가 구워져도 냄새가 나지 않았다. 그래서 먹어보기 전까지 무슨 맛인지 알 수 없다 ㅎㅎ 저기 빨아들이는 환풍시설이 좋은 것 같다. 고기를 먹어도 냄새가 나지 않아서 너무 좋음~

문래 계옥정 소금구

와~ 숯불 소금 닭구이가 이렇게 맛있을 수도 있구나! 내가 먹었던 소금 닭구이 중 최고! 자극적이지도 않으면서 탱탱하고 고기향이 가득한 맛이다. 잡내 진짜 일도 없다. 너무 부드럽기까지 해서~ 신기했다. 나는 보통 강한 양념의 고기를 좋아하는데, 여긴 본연의 맛이 이렇게 맛있으니 굳이 양념 닭이 아니라도 맛있었다.

계옥정 마라 순두부쫄면

사이드 메뉴로 계옥정 마라 순두부 쫄면을 시켜보았다. 마라맛의 알싸함과 순부두가 함께 있어서 마라를 좋아한다면 같이 먹으면 좋을 것 같다. 양은 4인이 밥공기에 2/3 정도씩 먹으면 없는 정도? 크지 않았다. 가격은 9천 원! 나는 마라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다음번에는 계백짬뽕이나, 로제떡볶이 먹어야겠다고 생각했다. 

마라순두부쫄면

순식간에 특목살이 사라지고, 다음으로 다리살을 주문했다. 

계옥정 다리살 2인

개인적으로 나는 다리살과 특목살이 크게 다르지 않고 다 맛있었는데, 같이 간 친구들은 특목살이 훨씬 맛있다고 한다. 듣고 보니 그런 것 같기도 하고 ㅎㅎ 얇은 귀~ 솔직히 둘 다 너무 맛있다.  식감도 너무 좋고 부드러워서, 술을 부르는 술안주이다. 진짜 맛있는 닭고기와 술이 있는 신도림 고깃집이다.

신도림 고기집 계옥정

아무도 지원해주지 않으니 내 돈 내산 솔직 후기

문래 창작촌에 새로 생긴 닭갈비 맛집 계옥정! 힙한 분위기에서 냄새 없이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숯불 닭구이. 내가 먹었던 숯불 닭갈비, 특수부위 중에 최고로 맛있었다. 소금구이 닭고기가 맛더 맛있는 곳 또 찾아봐야지~ 음, 행복! 신도림이나 문래에서 닭고기, 닭 특수부위가 먹고 싶다면 추천하는 내 돈 내산 맛집 계옥정

 

https://hanybuny.tistory.com/105

 

[문래창작촌맛집] '문래발할라 창작돼지' 쫀득한 삼겹살 맛집일까?

오늘 친구들과 함께 문래창작촌에서 돼지고기를 먹고 왔다. 문래창작촌 맛집이 어디에 있을까~ 하다가 최근에 생긴 신상 삼겹살, 가브리살을 파는 문래발할라창작돼지 내돈 내산 솔직 후기를

hanybuny.tistory.com

 

반응형

댓글